오랜만에 순대 생각이 나서 평소에 한번씩 찾아가는 연산동 연동시장으로 차를 몰로 순대를 사러 갔습니다. 집에서 꽤 멀리 있지만 순대 맛이 좋아서 한번씩 사러 가곤 하는 곳입니다.


부산 연산동 연동시장 맛집 소문난 순대


순대맛이 소문이 나서 가게 이름도 소문난 순대인지는 모르겠으나 꽤 오래전부터 연동시장에 자리를 잡고 순대를 팔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순대를 사러 가면 항상 줄을 서야할 정도로 일대에서 순대 매니아에게는 소문난 순대 집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연산동 맛집 연동시장 소문난 순대

네비 주소 : 부산 연제구 연동로 8번길 22 (연제구 연산동 312-18, ☎ 051-865-3090)



소문난 순대를 찾아가는 방법은 부산 연산1동 우체국에서 조금 더 가면 아래와 같은 연동시장 간파이 있는 입구가 나오는데 여기로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들어가서 왼쪽으로 돌면 소문난 순대 가게가 보입니다. 차를 가져가면 도로가에 적당히 주차하고 가시면 됩니다. 







연동시장에서 20여년 가까이 순대를 팔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만으로도 순대맛은 검증되었다고 보아도 무리는 아니겠죠. 또한 가게에 갈때마다 항상 줄을 서 있는 것만으로도 순대맛은 맛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게는 겉보기에는 재래시장이라서 허름해보이지만 순대맛은 먹어본 사람은 안다는 맛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감칠맛이 나는게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죠.


가게 안에서는 아직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고 포장해서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먹었는데 순대와 함께 쌈장을 주는데 소금은 따로 챙겨주지 않기 때문에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비닐봉지에 조금 덜어왔습니다.





순대맛이 도대체 어떤 맛이길래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을까하는 호기심이 생기기도 하는데 처음 먹어보면 이 집만의 색다른 순대맛이 있다는 사실을 미각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데 제법 두텁게 썰어준 순대가 담백하면서도 기름기가 있어보이는데 입에 넣으면 순대만의 깊이 있는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순대속을 무엇으로 채웠을까하는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한번 먹고 나면 또 오게 만드는 마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보통 아침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다고 하는데 장사가 잘되는 날이면 당일 재료가 일찍 바닥이 나면 문을 닫아버리기 때문에 늦은 시간이라면 전화부터 해보고 가는 것이 헛걸음하지 않는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관련글

  연산동 서울깍두기 설렁탕 곰탕 맛집 더샵파크시티

  남다른 감자탕 연산 토곡 맛집 가족외식 모임에 굿

  연산동 공린 온천천맛집 낙민동 중국집 더샵파크시티 맛집

  연산동맛집 차애전할매칼국수 여름별미 맷돌콩칼국수 넘 맛있네요 토곡맛집

  부산 연산 토곡맛집 소문난 문현곱창구이 매콤한 것이 생각날때는 역시 토곡 문현곱창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