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은 이상하게도 닭과 관련된 글을 2개나 올리게 되네요. 6월 아직 한창 더위는 멀었는데도 불구하고 낮에는 조금만 걸어도 숨이 턱턱 막힐 만큼 개인적으로 더위를 많이 타는 나에겐 한여름 같은 날씨죠.


부산 동래맛집 배종관 동래삼계탕 복날 음식으로 최고의 보양식


조금씩 더워지는 날씨에 몸은 축~ 늘어지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오랜만에 가족들과 몸보심도 할겸해서 여름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먹고 왔습니다. 예로부터 더위를 이기기 위해서 복날 음식으로 많이 먹었던 삼계탕이죠. 삼계탕 외에도 장어구이, 개장국, 육계장 추어탕 등도 복날 음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보통 여름중에서도 가장 심하게 더운날을 3복이라고 하죠. 3복에는 초복, 중복, 말복이 있는데 2015년 초복(7.13일), 중복(7.23일), 말복(8.12일)이라고 합니다.


복날 최고의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과거에는 복날하면 개장국이었는데 유명한 허준의 동의보감에도 나와 있다고 하죠. 하지만 개장국에 대한 거부감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요즈음 복날의 대표음식은 역시 삼계탕이죠.



닭에는 어떤 좋은 점이 있기에 복날 대표음식으로 거론되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래서 인터넷을 서핑해보니 다이어트를 할때 닭가슴살을 많이 먹는데 이는 닭고기에 단백질은 많으며 상대적으로 지방이 적어서 소화가 잘되는데 닭과 함께 찹쌀, 인삼, 마늘, 대추 등과 함께 섭취하면 다양한 영양을 섭취를 통해서 더위를 극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열치열이라고 더울수록 뜨거운 삼계탕과 같은 음식을 통해서 외부의 뜨거운 온도와 신체의 온도를 맞추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부산 동래맛집 배종관 동래삼계탕 위치 및 주차장

네비주소 : 부산 동래구 동래로 116번길 39 (동래구 복천동 319-1 ☎ 051-555-2464)


배종관 동래삼계탕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래 맛집으로 소문이 나 있기에 지금까지 점심시간에 주로 갔었는데 갈때마다 항상 줄을서서 기다렸다가 먹은 기억이 있습니다. 부산지하철 수안역에서도 멀지 않은 곳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점심시간 12시보다 30분 빠른 11시 30분경에 들어가니 주차장도 비워있어서 무엇보다 좋았는데 1시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일찍 가니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는데 12시가 되자 1층과 2층의 대부분의 테이블은 손님들로 가득찼고 삼계탕을 먹고 나올때 밖을 보니 대기줄로 많은 사람들이 붐비고 있었습니다.




부산동래맛집 배종관 동래삼계탕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 갈때마다 항상 손님들로 가득해서 복날이면 2시간 가까이 기다려야한다는 이야기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부산동래삼계탕은 40년 전통을 자랑한다고 하며 특징은 장사가 잘 됨에도 불구하고 체인점이 없이 동래에만 유일하다고 하며 매월 2, 3, 4주 월요일에는 휴뮤이지만 더운 6,7,8월에는 월요일에도 휴무 없이 영업한다고 합니다.





동래맛집 배종관 동래삼계탕 메뉴 및 가격

배종관 동래삼계탕의 메뉴는 당근 삼계탕 밖에 없죠. 궁중 약계탕과 동래삼계탕 2개가 있는데 예전에 궁중 약계탕은 먹어봤는데 녹각, 황기, 당귀, 잣, 밤, 구기자, 대추 등 한약재가 더 추가로 들어가는 차이가 있으며 닭고기, 배추김치, 무우김치, 찹쌀, 고추가루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깍두기 등 반찬을 처음에는 가져다주고 나중에 더 먹고 싶으면 셀프로 직접 덜어서 먹으면 됩니다.



부산 동래맛집 동래삼계탕 상차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 기본 테이블 세팅을 해주는데 깍두기, 겉절이, 물김치, 마늘, 고추, 똥집, 소면 등 별다른게 없죠. 개인적으로 깍두기는 넘 맛있었고 소면도 삼계탕에 넣어서 먹으면 좋죠. 똥집은 삼계탕 기다리다 출출해서 그냥 하나씩 먹다보니 금방 없어지네요.

참 인삼주가 사진에는 없는데 한잔 정도 할 수 있는 인산주가 무료로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부산 동래맛집 배종관 동래삼계탕 복날 음식으로 최고의 보양식


주문후 잠시 기다리니 드디어 주문한 동래삼계탕이 나왔습니다.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모습이 입안에서 침샘을 자극하죠.

국자로 조금 덜어서 닭과 국물을 맛보면 닭이 어떻게 이렇게 연하고 부드러울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죠.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먹어보아야 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한참을 먹다보니 이마와 등에는 땀 방울이 송올송올 맺히는 것은 느낄 수 있는데 정말 이열치열이라고 더위는 더운 음식을 통해서 해소하는 맞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동래삼계탕이죠.

여름 뜨거운 햇살과 공기에 지쳐가는 우리 몸에 원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최고의 보양식으로 역시 삼계탕이 복날 음식으로 최고가 아닌가합니다.


관련글

동래시장 맛집 부산 명태머리전 동래파전 맛이 살이있는 바다이야기

동래시장 신가네 떡볶이 중독된 맛 동래맛집 신가네 호떡 김밥 떡볶이

동래시장 복천동 맛집 통큰노라기 복천점 명륜아이파크 2단지 생맥주 호프집

동래 시장손칼국수 생활의 달인 방송출연한 30년 전통의 동래맛집

동래맛집 동래 싱싱게장 수안동맛집 양념게장 간장게장 역시 국민 밥도둑

부산 동래맛집 배종관 동래삼계탕 복날 음식으로 최고의 보양식

동래 맛집 동래집 곰장어 동래시장 곰장어 골목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