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은 남녀노소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상 휴대하는 물품 가운데 아마도 1순위를 차지할 만큼 현대사회에 있어서는 없어서는 안될 물건이죠.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티머니 캐시비 선불 후불 카드 지원 단말기


스마트폰과 함께 휴대해야할 필수품 중의 하나가 바로 교통카드인데 일상생활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 학생, 일반인 등 교통카드는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으로 휴대폰과 함께 꼭 지니고 다니는 물품인데 이 2가지를 하나로 결합해서 교통카드 기능을 넣은 것이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삼성페이 기능


- 은행서비스 : 삼성페이는 은행계좌를 등록하면 계좌결제 및 ATM 입출금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삼성페이 지원은행 안내


- 교통카드 기능 : 삼성페이의 교통메뉴에서 티머니, 캐시비를 등록하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NFC 켜짐모드, 지원 가능 USIM일 경우 사용가능합니다.)


- 멤버십 기능 : 삼성페이 결제화면에서 바로 멤버십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NFC 켜짐모드, 지원 가능 USIM일 경우 사용가능합니다.)



삼성페이 앱 다운로드


삼성페이는 기존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카드를 대체하는 안전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MST 결제방식과 NFC 결제방식을 모두 지원하여 대부분의 매장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아래 링크로 가서 삼성페이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삼성페이 앱 다운로드




삼성페이 지원 단말기


Galaxy S7, Galaxy S7 edge, Galaxy S6, Galaxy S6, Galaxy S6 edge+, Galaxy Note5, A5(2016), A7(2016)



삼성페이 카드 등록 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삼성페이 카드등록을 해야하는데 삼성페이 카드등록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삼성페이 카드등록 방법 갤럭시S6 갤럭시노트5 삼성페이 사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1. 교통카드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초기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교통카드를 선택합니다.





2. 티머니 / 캐시비 중에서 선택


교통카드를 추가하기 위한 화면에서 티머니 교통카드를 할지 캐시비 교통카드를 선택할지 원하는 카드를 선택합니다.


3. 결제방식 선택


삼성페이 교통카드 결제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 3가지 중에서 원하는 하나늘 선택하면 됩니다.


선불카드를 선택하니까 삼성페이에 등록되어 있는 KB국민카드와 현대카드가 등록됨으로 나타나며 이카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후불카드를 선택하니까 KB국민카드는 등록됨으로 나타나며 수수료 없으며 하루 거래한도가 30,000원으로 나타나는데 하루에 3만원 이상 교통카드를 사용할 일은 택시 말고는 없겠죠.




세번째 방법은 자신의 휴대전화 결제로 충전할 금액을 선택하면 되는데 1천원 단위로 최대 9만원까지 충전할수 있으나 티머니 교통카드의 경우 수수료가 6.0%이고 캐시비 교통카드 수수료는 3.0%로 차이가 나네요.




3. 읽기 / 쓰기 P2P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꼭 켜두어야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읽기/쓰기 P2P 이것은 꼭 켜두고 사용하여야합니다.



지금까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삼성페이 어플을 설치하고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고 티머니/ 캐시비 카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선불/후불/휴대폰 결제방식을 선택해서 등록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간단하며 버스, 지하철을 탈때 삼성페이를 따로 켜두지 않아도 되며 그냥 휴대폰을 버스, 지하철 단말기에 찍기만 하면 사용됩니다.


관련글

 모바일 캐시비 스마트폰 캐시비 어플로 캐시비카드 충전 분실 방지 및 환불

 삼성페이 카드등록 방법 갤럭시S6 갤럭시노트5 삼성페이 사용법

 삼성페이 이벤트 참여하여 갤럭시노트 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무선충전기 받아요

 삼성페이 사용법 및 삼성페이 설치방법 카드 등록방법 이용 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