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듯 가을의 끝자락 11월로 접어들고 있는데 마지막 가을을 보기 위해서 가까운 경주로 주말 나들이를 하면서 단풍이 어떨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경주 통일전 은행나무 길 단풍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IC를 지나면서 가로수길의 나뭇잎이 벌써 많이 떨어지고 앙상한 가지만 남아 있어서 벌써 단풍이 끝인가하고 탄식을 하면서 경주로 들어섰는데 다행이 아직까지는 경주단풍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주 통일전 위치

네비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칠불암길 6 (경주시 남산동 920-1)



통일전 정문 앞으로 바로 옆에 매표소가 위치하고 있으며 정문 뒤로 푸른 하늘과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고 고풍스러운 소나무에 푸른하늘과 구름이 넘 아름답게 우리를 어서 들어오라고 유혹의 손짓을 하고 있는 듯하죠.



 통일전 입장료 및 주차장


통일전 앞 주차장은 굉장히 넓은데 다행히 전부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으나 통일전 입장료는 아래과 같이 어른 500원 청소년 군인 400원 어린이 300원으로 정말 저렴한 입장료라서 부담없이 입장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통일전은 어떤 곳일까?


통일전은 1977년 박정희의 지시로 건립되었다고 하며 삼국시대에 신라가 통일을 한 것을 기리면서 남북한으로 갈라져 있는 우리 민족의 통일에 대한 의지와 염원을 밝히기 위해서 세워졌으며 그리고 삼국통일에 기여한 김춘추, 김유신, 문무왕의 업적을 길이 찬양하고 화라의 예 정신으 오늘에 이어 받아 발전하는 고죽의 정신적 지주로 삼고자하였습니다.




통일전이 위치하고 있는 남산은 화랑들이 몸과 마음을 닦던 신라의 성산이며 석불, 석탑, 사지등은 처년 서라벌의 찬연한 문화를 꿈처럼 간직하고 있는곳입니다.

신라는 서기 660년 벡제를 병합하고 668년 고구려를 통합하여 우라나라 최초로 단일민족국가를 형성하고 삼국문화를 융합하여 통일신라문화을 발전시켰습니다.

통일전에는 태종 무열와, 문무왕, 김유신 장군의 영정이 봉안되어 있고 삼국통일 기념비와 태종 무열왕, 문무왕, 김유신 장군의 사적비가 서 있습니다.



통일전에 오르다보니 한쪽에 태종무열왕사적비, 문무대왕 사적비, 김유신장군 사적비가 있으며 반대쪽에는 삼국통일기념비가 있습니다.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든 통일전


통일전 매표소에서 조금만 올라가보니 잘 가꾸어진 정원같은 느낌을 주는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는데 가을을 맞이해서 나무들이 색색이 색깔을 입고서 울긋불긋 방문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고 있습니다.



가을의 끝자락이라서 노랗고 빨갛게 물든 단풍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는 상태이었지만 아직은 이쁜 색깔을 보여주고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다고 생각했습니다.




제일 위에 위치하고 있는 통일전으로 걸어올라가면서 통일전을 구석구석 둘러보니 잘 가꾸어진 나무들이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만들고 뒤돌아 보니 통일전 앞에 위치하고 있는 통일전 은행나무 길이 너무도 아름답게 쭉 뻗어 있습니다. 






통일전 담장 너머로 빨갛게 노랗게 물든 단풍이 햇빛을 받아서 넘 아름답게 빛나고 있어서 한참을 쳐다보게 만들고 있습니다.






 통일전 화랑정 연못 반영


통일전 정문에서 조금만 올라가 오른쪽을 보면 작은 연못이 있고 연못과 함께 화랑정이 있는데 단풍과 함께 넘 아름다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연못에 반영되는 화랑정과 단풍의 모습은 카메라 셔터를 연신 누르게 만드는 매력이 있을 만큼 멋진 풍경을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경주 통일전 은행나무 길 단풍 경주 가볼만한곳


해마다 가을이면 단풍구경하러 경주에 오는데 빼놓을 수 가 없는 곳 중의 한곳이 바로 경주 통일전 은행나무길로 가을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차를 타고 가다가도 멈추게 만드는 멋진 통일전 은행나무 가로수길은 연인과 함께 잠시라도 걷고 싶은 길이고 한장의 사진으로 멋진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장소가 아닌가 합니다.



도로 양쪽으로 길게 뻗어 있는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가로수길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이날도 방문객들이 끊임없이 찾아오고 있죠.



가을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경주 통일전 은행나무 길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가로수길에서 멋진 추억을 담기에 최고의 장소가 아닌가 합니다.


관련글

 경주 불국사 단풍 가을정취 가득한 세계문화유산 여행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단풍으로 물든 가을 정취 경주가볼만한곳

 경주 포석정 단풍 경주 가볼만한 곳 포석정지

 천도교 동학의 성지 경주 용담정 단풍 가을 정취 만끽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보문정 단풍 5대 명소 CNN 선정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장소 11위

 경주맛집 경주 도솔마을 어머니 밥상 생각나게 하는 한정식 맛집

 경주여행 먹거리 경주 단석가 찰보리빵을 발명한 단석명가

 경주 맛집 진수성찬 떡갈비 간장게장으로 오감만족한 한정식 전문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