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초 여수여행을 하면서 찍어 놓았던 사진들을 하나씩 정리하고 있는데 오늘은 여수 돌산대교 일출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여수여행 여수 돌산대교 장군도 거북선대교 일출 포인트


여수일출을 어디에서 찍어볼까 고민을 많이 하였는데 여수의 대표적인 일출포인트인 여수 항일암 일출을 찍을까도 고민해봤으나 너무 많이 알려져 있어서 평범해보어 색다른 곳을 찾다고 최종적으로 정한 곳이 여수 돌산대교 일출 포인트를 발견하고 여기로 정했습니다.



여수 돌산대교 일출 포인트

네비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남산동 58



여수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를 함께 담을 수 있는 곳으로 돌산대교 입구쪽에 있는 팔각정과 팔각정 옆에 위치한 헤밍웨이 펜션 바로 아래쪽에서 여수 돌산대교 일출을 담았습니다.




여수여행 여수 돌산대교 장군도 거북선대교 일출


일출시간에 맞추어서 미리 30분 전에 도착해야하는데 이날은 거의 일출시간에 도착해서 여명사진은 담지 못하고 거북선대교 뒤쪽으로 막 해가 올라오는 시점부터 그나마 여수 돌산대교 일출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돌산대교 옆에 있는 헤밍웨이펜션 아래쪽으로 가서 삼각대를 펼치고 돌산대교, 장군도와 함께 거북선대교를 포인트로 해서 여수항 전체가 들어올수 있도록 화각을 잡고 일출사진을 담았습니다.






헤밍웨이펜션에서 올라와 돌산대교 옆에 있는 팔각정으로 올라가서 돌산대교와 함께 일출을 담아보았습니다. 때마침 갈매기 한마리가 하늘 높이 날아오는 순간을 잡을 수 있어서 그나마 단조로운 일출사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었네요.



렌즈를 당겨서 거북선 뒤로 솟아오르는 일출이 넘 아름답죠. 전날에는 거북선 대교 아래 하멜등대에서 여수 일몰사진을 담았는데 이번 여행은 여수항에서 일출, 일몰사진을 모두 담을 수 있어서 넘 좋았네요.



카메라를 만지기 시작한 이후로 일출 사진을 담을때는 언제나 한결같이 설레이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는데 매번 보는 해지만 새로운 일출을 보면서 시작하는 하루는 언제나 하루종일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것만 같습니다.


여수 항일암 일출에 대한 아쉬움은 있지만 여수 일출의 색다른 포인트에서 일출을 담을 수 있어서 넘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여수 일출을 담으시려는분들에게 여수 돌산대교, 장군도, 거북선대교를 한꺼번에 담을 수 있는 돌산대교 팔각정 포인트를 추천해드립니다.


관련글

여수 향일암 일출 해돋이 명소 여수 가볼만한곳

여수 해상 케이블카 바닷가를 가로지르는 풍경 가격 주차장 및 운행시간

여수여행 여수 오동도 동백열차 타고 가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선정된 오동도 동백꽃

여수여행 여수 하멜등대 일몰 및 여수 밤바다 거북선대교 야경 여수 가볼만한곳

여수맛집 여수 명동게장 간장게장 무한리필 게장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