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월말 전국에 장마시즌이 시작되면서 하루 하루 날씨가 변덕이 너무 심해서 외출 일정 잡기가 쉽지가 않은 요즈음이죠. 날씨만 좋으면 무조건 밖으로 고고씽해야겠죠.


기장 죽성성당 사진 찍기 좋은 곳 부산가볼만한곳 드라마 드림 촬영지


주말 아침 어제 비온 뒤라서 아파트 베란다에서 바라본 하늘은 마치 가을 하늘처럼 푸른 하늘과 흰 뭉게구름이 두둥실 떠가는게 보는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그래서 카메라를 들고서 밖으로 드라이브 갔습니다.



기장 죽성성당 위치

네비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30-37 ( 주차장 무료)


네비에서 기장 죽성성당으로 검색하던지 아니면 위 주소로 검색하여 가시면 주차장이 나오는데 주차장 주차는 무료입니다.



SBS 드라마 드림 촬영지


기장 죽성성당은 SBS에서 총 20부작으로 2009년 7월 27일 부터 9월 29일까지 방송된 드라마 세트장으로 주진모, 김범, 손담비, 박상원, 최여진 등이 출연하였으며 자신이 몸담고 있던 회사 사장에게 토사구팽당해 바닥으로 추락한 남자가 통제 불능의 전직 소매치기 출신 파이터와 강사 출신 트레이너를 만나 우여곡절 끝에 성공과 진정한 사랑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이국적 풍경의 성당과 등대


드림 드라마가 끝난지 제법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주말이면 제법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무엇보다 기장 죽성성당은 해안도로 옆 바위 절벽에 세워진 드라마 드림 세트장으로 한국적 이미지보다는 빨진지붕, 하얀등대 등 독특한 건축물로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멋진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해주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성당과 함께 마리아상도 바다와 푸른하늘이 어울려서 운치를 더해주고 있어서 오는 사람마다 카메라로 사진을 담기에 좋은 곳이 많죠.








개인적으로 벌써 몇번째 방문하고 있는 기장 죽성성당인데 갈수록 관리가 되지 않아서 훼손되는 모습이 안타깝기 그지 없네요. 기장군에서 조금만 더 신경을 쓰고 홍보활동을 한다면 좋은 관광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장 죽성성당에 오면 한국의 어느 바닷가가 아닌 유럽의 아름다운 해변을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해주고 있으며 기장 죽성성당 외에도 주위에는 황학대와 두호 벽화마을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고산 윤선도 유배지


특히 황학대는 고산 윤선도가 유배생활을 보냈던 곳으로도 유명한데 해송으로 둘러쌓인 언덕위 정자에서 잠시 쉬어가며 경치를 감상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고산 윤선도는 기장에서 7년간이나 유배생활을 했다고 하는데 유배생활 중 고산은 백사장 건너에 있는 송도를 중국 양자강 하류에 있는 신선이 황학을 타고 하늘로 올라갔다는 '황학루'에 견주어 '황학대'라고 이름짓고 이곳을 매일 찾았다고 전해집니다.



일출이 아름다운 기장 죽성성당과 해송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
  • amuse 2016.07.04 01:46 신고
    기장하면 용궁사와, 동부산 아울렛만 가보곤 했었는데, 이런 멋진 곳이 있었군요!!
  • wonJJu(원쭈) 2016.07.04 23:53 신고
    여기 웨딩사진도 많이 촬영가는 곳이지요 ㅋ
  • 영도나그네 2016.07.07 16:10 신고
    드라마 촬영지 였던 이곳 죽성성당은 이국적인 풍경을
    보는듯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기장의 명소가 되고 있더군요..
    사진틀속의 5명의 아가씨들은 연출한것인지 순간포착을
    한것인지 또다른 아름다움이구요...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