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년 4월 2일 SBS 토요일이 좋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지도에도 없는 맛집이라고  찾아간 곳이 바로 영도 해녀촌으로 여기에서 부산 해녀김밥을 소개하였습니다.


부산 영도해녀촌 백종원 3대천왕 부산 해녀김밥 멍게김밥 부산맛집


부산 영도해녀촌은 부산 영도의 해녀들이 당일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파는 곳으로 해산물과 함께 먹는 김밥인 부산 해녀김밥으로 유명한 곳인데 백종원이 영도해녀촌을 찾아와 성게김밥, 멍게김밥, 전복소라김밥, 해삼김밥 등 각종 해산물과 김밥의 조합을 소개하여 더욱 유명해진 곳입니다.



부산 영도해녀촌 위치 및 주차

네비 주소 : 부산 영도구 중리남로 4 (영도구 동삼동 638-1)


영도해녀촌에 자동차를 가지고 가면 중리바닷가에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하면 되는데 주말이면 백종원이 다녀간 뒤로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어 주차하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해녀김밥


백종원이 부산 영도해녀촌을 찾으면서 더욱 유명해졌는데 기본적으로 가격은 멍게 만원, 소라 만원, 성게알 만원, 해삼 만원이고 이외에도 문어는 2~3만원합니다. 백종원도 이날 멍게, 소ㄹ, 성게알, 해삼에 김밥을 먹고 갔죠.











부산 영도해녀촌 백종원 3대천왕 부산 해녀김밥 멍게김밥 부산맛집


영도해녀촌에 가기 전에 알아야할 내용


1. 일반 음식점 처럼 깨끗하지 않습니다.

2. 물티슈는 기본적으로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3. 할머니의 호객행위에 잘못하면 욕 듣기에 눈치껏 적당히 빨리 자리 잡는 것이 좋습니다.



TV에서는 좋은 쪽으로만 방송이 나왔는데 막상 부산 영도해녀촌에 가보면 거의 난전수준이어서 청결한 것과는 거리가 먼 것처럼 보이는데 나름 할머니들이 깨끗하게 음식을 준비하려고는 하고 있습니다. 




저도 영도해녀촌에 가서 호객행위에 눈치보지 말고 적당히 마음에 드는 위치에 자리를 잡고 한 할머니에게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딱히 배는 고프지 않았지만 이왕 왔으니 먹어보자는 생각에 할머니에게 멍게 만원, 문어 2만원 주문하고 김밥은 따로 김밥 파시는 분에게 김밥 2줄 4천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잠시 기다리니 멍게와 김밥이 먼저 나오고 문어는 물에 살짝 데쳐야해서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그래도 빨리 나온편이었죠. 개인적으로 해삼이나 소라를 먹을까하다가 문어가 이날은 더 땡겨서 문어를 선택했는데 역시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김밥에 멍게를 올리면 멍게김밥이 되고 문어를 올리면 문어김밥이 되죠. 백종원 3대천왕에서도 여러 해산물을 김밥에 올려서 먹는 것을 소개했는데 무엇보다 좋은 점은 시원한 바닷가 옆에서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점이죠.




부산 영도해녀촌에서 부산해녀김밥 맛을 보려면 기본적으로 3~4만원은 들어야 해산물에 따라서 맛을 볼 수 있으며 청결하지 못한 점이 많이 아쉬웠지만 오랜만에 시원한 바닷가 옆에서 한끼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관련글

부산 영도다리 도개 시간 추억과 낭만을 담고 있는 영도대교 유라리광장 부산가볼만한곳

영도 흰여울길 흰여울문화마을 바다와 맞닿은 부산의 산토리니

부산여행 태종대 영도 등대 신선바위 태종대 다누비열차로 즐거운 여행

부산 영도 태종대 태종사 수국 축제 형형색색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수국

영도맛집 태종대짬뽕 짜장 태종대 맛집

부산맛집 부산 삼진어묵 본점 체험역사관 탱글탱글한 쫀득한 식감에 반하는 부산먹거리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부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영도 가볼만한곳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
  • 영도나그네 2016.06.17 16:12 신고
    영도 동삼동의 해녀촌에 다녀 오셨군요..
    오랜세월 이곳이서 갓 잡아온 해물들을 팔고 있는
    해녀 아주머니들의 삶을 엿볼수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
    백종원씨 덕분에 장사는 잘되는것 같아 다행이기도 하네요..
    잘보고 갑니다..
  • 코리아배낭여행 2016.06.23 13:42 신고
    맞아요 물어보니 백종원씨 다녀간 뒤로 방문객이 급증하였다고 하는데 위생상 조금 더 개선되면 정말 좋은 곳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