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부산은 축제로 가득차 있는데 대표적으로 부산국제영화제, 자갈치축제, 부산불꽃축제 등 많은 축제가 부산에서 열리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축제가 바로 부산불꽃축제이죠.


부산불꽃축제 명당자리 화려한 불꽃으로 수놓는 사진찍기 좋은 곳 추천


부산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 곳은 광안리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여러군데가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광안리해수욕장으로 가는데 이외에도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불꽃축제 명당자리 화려한 불꽃으로 수놓는 사진찍기 좋은 곳 추천


부산불꽃축제는 기본적으로 광안리 앞바다에 있는 광안대교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보면 한눈에 볼 수 있는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산불꽃축제를 보기 위해서 광안리해수욕장으로 몰리기 때문에 굳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갈 필요는 없지 않을까 합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말고도 부산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 곳이 부산에는 여러곳이 있기 때문에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를 바로 앞에서 바라볼 수 있고 식전 행사 등과 함께 음향효과와 함께 부산불꽃축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이들 선호하는 곳이죠. 대신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에 어느 정도의 혼잡은 예상하고 미리 자리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한데 한번쯤은 괜찮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2  장산 약수암 / 장산 너덜지대 / 장산 정상


사진찍기 좋은 가장 좋은 곳은 아마도 장산이 아닐까하는데 사진가들이 많이 찾는 장소로 장산 정상, 너덜지대, 약수암 쪽으로 야간 등산을 어느 정도 감안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사람들이 붐비지 않고 조용한 장점이 있으나 끝나고 내려올때 어두워서 조심해야하는 단점이 있죠. 그래도 광안리 전경을 불꽃과 함께 담을 수 있어서 부산불꽃축제의 대표적인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3 해운대 마린시티 / 동백섬 / 미포 / 달맞이길


광안리쪽 말고 해운대에서도 광안대교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해운대 마리시티 한화리조트 앞 방파제와 동백섬, 미포 그리고 달맞이길 또한 부산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 장소로 많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저도 아직까지 부산불꽃축제는 담아보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여기를 선택해야겠습니다.







#4 금련산 (황련산) 정상 일대 및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금련산 정상으로 올라가면 광안리 해수욕장과 함께 광안대교 등 광안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 여러 군데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으로 차를 가지고 갈 수 있어서 좋은데 보통 오후 4시 이전에 차량을 통제하기 때문에 그 이전에 올라가서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에서도 부산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데 수용할 수 있는 자리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일찍 자리를 잡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금련산 정산쪽으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5 이기대 해안산책로 / 백련사 / 용호만 매립부두 / 남천항 / 삼익비치 아파트


개인적으로 광안리 해수욕장이 아닌 곳으로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 바로 이기대 해안산책로인데 바람만 불지 않는다면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자리 또한 넉넉하여 붐비지 않으나 단점으로는 끝나고 나올때 차량 혼잡이 있어서 시간이 조금 걸리는 부분이 아쉽죠.

또한 백련사 쪽이나 용오만 매립부두, 남천항, 삼익비치 아파트 앞 쪽에서도 광안대교를 조망하면서 부산불꽃축제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불꽃축제 명당자리를 알아보았는데 멋진 사진 찍기를 원하신다면 장산과 금련산 쪽을 추천해드리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한가로이 부산불꽃축제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기대쪽이 가장 좋은 명당자리가 아닐까 합니다.


부산불꽃축제에는 많은 인파가 동시에 한곳에 몰리기 때문에 어느 곳을 가든지 사람들이 많고 주차하기도 쉽지 않은데 나름 장단점이 있어서 저도 아직 올해는 어디로 가야할지 정하지 못하고 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