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고흥은 생각외로 관광지로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우리나라 지도를 펼치고 보면 남해안에서 섬은 아니지만 제법 크면서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의 한부분을 차지할 만큼 아름다운 해변을 자랑하고 있죠.


전남 고흥 우도 중산일몰전망대에서 바라본 가을 풍경 고흥 가볼만한곳


개인적으로 고흥여행은 외나로도 우주센터의 방문이 처음이었고 두번째는 소록도였는데 이번 세번째 여행지로 선택한 곳은 바다갈리짐 현상을 볼 수 있는 신비의 바닷길을 가지고 있는 고흥 우도를 찾았습니다.



중산일몰전망대

네비주소 : 전남 고흥군 남양면 고흥로 3777 (남양면 중산리 625-4)

고흥 우도를 찾아가면서 가는 길목에 있기 때문에 찾기는 어렵지 않으니 우도를 가시기 전에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은 곳으로 일몰이 더욱 아름다운 곳이라고 합니다.



전남 고흥 우도 10경인 중산 일몰


고흥 10경

1경 팔영산, 2경 소록도, 3경 고흥만, 4경 나로도 해상경관, 5경 금탑사 비자나무숲, 6경 영남 용 바위, 7경 금산 해안경관, 8경 마복산 기암절결, 9경 남열리 일출, 10경 중산 일몰



고흥 10경인 중산 일몰을 보려면 해떨어지는 시간을 맞추어야하는데 이날은 일몰보다는 우도에 들어가야하기에 물때 시간이 일몰과 달리 할수 없이 일몰은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다음을 기약하고 고흥군 홈페이지 일몰사진으로 대신해봅니다.



▲ 사진출처 : 고흥군 홈페이지


전남 고흥 우도 중산일몰전망대에서 바라본 가을 풍경 고흥 가볼만한곳


우도 중산일몰전망대에서 일몰시간이 아니라서 그냥 지나갈까하다 그래도 한번 들러보았는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몰이 아름답기는 하지만 중산일몰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또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멀리 고흥 우도가 있고 적은 섬들이 물이 빠지면서 옹기종기 모여 있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무엇보다도 가을을 실감나게 하는 것은 누렇게 황금들판으로 이루고 있는 모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 벅찰 정도로 풍요로워지는 모습이 도심생활에서는 느껴보지 못하는 감흥이 아닐까 합니다. 황금색으로 물든 논뒤로 내가 가고자 하는 고흥 우도가 물이 빠지면서 육지와 연결되는 모습도 한눈에 들어오네요.



가을의 상징인 황금들판을 여기 고흥 우도를 찾아가면서 바닷가 바로 옆에서도 느낄수 있다는 것은 어쩌면 운이 좋았는지도 모르겠네요.




전남 고흥 우도 중산일몰전만대에는 정자가 하나 있는데 정자에 올라서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섬 그리고 황금빛으로 빛나는 논을 보는 것만으로도 여기에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저절로 되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것이 마음의 힐링이겠죠.





전남 고흥 우도를 찾아가면서 그 첫번째 방문지였던 중산일몰전망대는 일몰이 가장 아름답겠지만 이렇게 황금색을 띠는 논들과 함께 바라보는 모습도 또한 아름답지 않나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고흥 우도 바다 갈라짐 신비의 바닷길 소를 닮은 섬 우도 일출 일몰 풍경 고흥 가볼만한곳

고흥 우도 펜션이 아닌 민박에서의 가을 전어에 반한 1박2일 고흥 가볼만한 여행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