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음식을 만들다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가 아마도 간장이지 않을까 합니다. 대부부의 음식에서 간을 맞추기 위해서 사용하는 간장인데 오늘 우연히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tvN에서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를 보고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네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어렵지 않네요.


백종원이 소개하는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는 재료도 많이 들어가지 않고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어서 놀라웠는데 일단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를 포스팅하고 직접 만들어 봐야겠어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주재료는?


아마 집밥 백선생 4회에서 방송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날 백종원, 김구라, 윤상, 박상철, 손호준이 출연하여 백종원표 만능간장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주었는데 밥도둑 밑반찬의 주재료로 만능간장의 효과는 최고였죠.


백종원 만능간장 주재료는 무엇일까 일단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돼기고기 간것 종이컵 3컵(600g), 간장 6컵, 설탕 1컵




1. 돼지고기 간 것 종이컵 3컵

가장 먼저 돼기고기 간 것 를 종이컵 3컵으로 준비합니다. 종이컵이야 집집마다 있으니 크게 구하기 어렵지 않겠죠.




정육점에 가서 돼직고기 한 근 갈아주세요라고 말하면 되겠죠. 문제는 한근의 양이 얼마냐고 설전이 붙었는데 백종원이 KO패 당했네요.



백종원은 500g일 것이다라고 했는데 제작진에서 600g으로 답을 말해주네요. ㅎㅎ 뭐 헤깔리수도 있다는 백종원 넘 귀엽게 방송에 나오죠.



2. 간장은 고기 2배


돼지고기가 준비되었으면 다음으로 간장을 돼지고기 양의 2배로 넣어주면 되는데 쉽게 돼지고기 간 것 3컵이면 간장은 6컵이겠죠.





그러나 이것이 정석만은 아니고 여유가 있다면 돼지고기 3컵에 간장 3컵도 OK라고 말하네요.



3. 설탕 1컵 추가


돼지고기 간장 다음으로 백종원이 가장 좋아한다는 설탕을 추가하면 됩니다.



설탕은 얼마나 넣을까 궁금했는데 역시 종이컵으로 1컵이면 OK




이제 불위에서 돼지고기 간장 설탕을 넣고 끓이면 되겠죠. 얼마나 끓여야할까요? 대략 5분정도 끓이면 끝이랍니다.





집밥 백선생에서 소개해고 있는 백종원 만능간장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재료도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만들기도 넘 쉬워서...

백종원은 자신의 소개한 백종원 만능간장으로 1년내내 반찬걱정 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를 통해서 무엇을 만들 수 있느냐에 만능간장을 이용하여 손쉽게 마늘종뽁음, 꽈리고추복음, 두부조림 등을 즉석에서 선보여 놀라웠죠.



집밥 백선생에서 방송때마다 한번씩 나오는 백종원 만능간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서 기억해두었다가 집에서 반찬 만들때 적용해보며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집밥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 백종원 김밥 만들기 이쁘게 마는 법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자료출처 : tvN 집밥 백선생-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