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집에서 가장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뽑으라고 한다면 라면, 비빔밥, 김밥 등을 들 수 있겠죠. 오늘은 지난 15올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표 김밥 만들기가 방송되었는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 백종원 김밥 만들기 마는 법


김밥하면 누구나 떠올리죠. 넘 간단해서 왠만하면 다 만들 수 있지 않나하고 하지만 생각만큼 쉽지가 않은게 김밥이죠. 흔히 말하는 '김밥 옆구리 터지는 소리하고 있네'

라는 말을 들어보셨죠. 김밥 옆구리 터지면 안되는데...ㅎㅎ



집밥백선생 백종원 김밥 레시피


우리 주위에서 가장 흔하게 간단하게 한끼를 떄울 수 있는 음식이 김밥이죠. 김밥하면 학창시절 소풍갈때 꼭 챙겨가야할 음식이고 요즈음은 김밥 점문점에서 간단하게 사먹는 음식이 되었죠. 그래서 가장 흔하게 접하면서도 막상 만들면 먹었던 그맛이 아닐때가 있는데 오늘은 백종원표 김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밥용 밥은 따로 있다? NO


김밥용 밥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흔히 집에서 먹는 밥으로 하면 된다고 하네요.



김밥의 핵심은 밥의 밑간이라고하는데 어떻게 하는 것인지? 나중에 나오겠죠. 일단 패스~~~ 밥을 준비하시고



김은 아무것이나 사용해도 상관없다고 백종원씨는 말하네요. 김밥용김이든 일반김이든 준비하면 되겠네요.



김밥 속 재료 준비는 무엇으로 할까요? 단무지, 햄 , 시금치 당근 준비하기


일단 사서 그냥 사용할 수 있는 햄과 단무지.. 햄은 포장을 뜯어서 선따라 자르기만 하면 되죠. 시금치와 당근을 넣고 숨죽을 때까지만 살짝 데쳐줍니다.



시금치는 물이 끓어 오를때 소금을 살짝 넣는데 소금을 넣으면 채소의 색의 선명해진다고 하네요.




끓는 물에 채소 넣고 숨죽을 때까지만 살짝 데친후 찬물에 한번 헹궈주기만 하면 끝이죠.



김밥 기본 재료 달걀지단 만들기


계란을 5개정도 풀어서 후라이팬위에 올려놓으면 금방 익어가죠. 이떄 은근히 스트레스가 지단 뒤집기라고하는데...백선생 꿀팁으로 달걀지단 쉽게 뒤집는 방법을 소개해주네요.




달걀지단 쉽게 뒤집는 방법

길고 두께가 있는 젓가락으로 발떄 널듯이 달걀지단을 들어 올리면 쉽게 뒤집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호호 달걀의 탄력때문에 찢어질 염려는 없다고 하니 달걀지단 만들때 한번 도전해봐야겠네요.



간단하게 백종원 깁밥을 위한 속재료가 달걀지단, 햄, 단무지, 시금치, 당근으로 간단하게 모두 완성되었네요. 생각보다 쉽죠.



조림양념 레시피


이번에는 3가지를 조리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간을 담당할 조림 3인방으로 웡, 어묵, 돼지고기를 조리는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조림에 필요한 양념은 어떤게 있을까 상상해보라는데 답이 나오죠. 간장 마늘(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고) 설탕인데 간장하고 설탕만 넣고 졸이면 타고 짜기 때문에 물을 적당히 넣어주어야 합니다.




간장 반컵 + 설탕 반 컵 + 간마늘 한 숟갈 여기에 적당히 물도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졸이기 전에 양념을 고루 썩어 주시고 물기가 거의 없어질때까지 조려주면 됩니다.




맛있는 김밥 비법


밥이 준비되었으면 김밥에 참기름, 밑간, 단맛에 좌우된다고 합니다. 소금과 참기름만 사용하면 되고 먹어보아서 짭짜름 하면 된다고합니다.


1. 참기름을 잘 이용할 것

2. 밥의 밑간을 잘 맞출 것

3. 김밥의 단맛을 잘 잡을 것






김밥용 밑간 1 : 참기름

참기름은 가능하면 많이 넣고 들기름을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밥알 사이에 기름이 썩여야 찰기가 줄어들어 김밥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김밥용 밑간 2 : 소금

소금은 생각보다 많이 넣고 굵은 소금말고 가는 고은소금을 넣고 소금이 뭉치지 않도록 골고루 섞어주어야합니다. 이때 바발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 으깨지지 않도록 주걱을 세워서 섞어주어야합니다.



백종원 김밥말기 시범

이제 본격적으로 김밥말기 어떻게 해야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밥의 양 맞추기

먼저 밥의 양은 김 한 장에 야구공 만큼의 크기로 하면 됩니다.


야구공만한 밥을 잘 펴는 법

1. 김 끝부분을 조금 남기고 펼칠 것

2. 김의 반대쪽은 남기기 말 것 (김의 한 쪽 끝은 밥을 꽉 채워주어야합니다)


양 끝의 밥끼리 만나 붙어야 김밥 더블현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한쪽 끝 밥을 만나기 전에 김밥을 말아버리면 더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김 위에 밥 펴는 방법

김 위에 발을 펼떄는 한 알 한 알 꼼꼼하게 펼쳐주어야 하며 밥 두께는 일정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밥과 속 재료의 비율은?

고급 김밥의 특징은 밥보다 속재료가 많다는 점인데 밥을 최대한 얇게 펴는데 사이사이 김이 보일 정도로 밥을 펴주면 됩니다. 이것이 김밥의 모양과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김밥말기

김밥을 말때 밥의 끝과 끝이 만나도록 마는 것이 중요한데 속재르가 많으면 밥을 얇게하고  속 재료가 적으면 밥을 두껍게 하는게 팁이라네요. 그리고 속 재료와 밥으 양은 반비례로 넣어주면 되고 재료는 탑을 쌓듯이 해주고 색감이 예쁜 당근은 푸짐히 넣어준답니다.




백종원 김밥 말기

백종원 김밥의 기본재료인 당근, 단무지, 햄 , 달걀지단, 어묵, 우엉, 돼지고기, 시금치를 넣고서 이제 마지막으로 차례인 김밥 말기만 남았죠.

김밥 마는 방법은 밥의 끝과 끝이 만나도록 말아주면 되며 이떄 속 재료를 살포시 눌러주면 되고 김밥 몸통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밥과 밥이 만나는 끝 부분을 힘껏 눌러줍니다.



어렵지 않으면서도 쉽게 백종원 김밥 레시피를 소개해주고 있는데 완성된 김밥의 모습이 보기에도 넘 맛있게 보이죠.



지금까지 집밥 백선생에서 선보인 백종원 김밥 레시피를 살펴보았는데 가장 흔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김밥이지만 조금난 신경쓰면 모양도 이쁘고 맛도 좋은 김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자료출처 : tvN 집밥백선생-

728x90
반응형

댓글